내일신문 대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복단지 입주기업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27. 15:03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기업 모집
- 올해 1차 모집 진행, 내달 14일까지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이후 첨복재단)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또는 기관을 오는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소개
○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미래신성장동력인 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단지로 ㈜루트로닉, ㈜인성메디칼, 한림제약㈜, ㈜유니메딕스 등 우수 연구개발들이 입주하고 있다.

○ 또한 한국뇌연구원‧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경북대3D융합지원센터 등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건축 중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실험동물자원은행 뿐 아니라 첨단의료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첨단임상시험센터‧국가의료기술시험훈련원‧K-medical센터 등의 국책연구기관들이 입주 예정에 있다.

◆ 단지 입주기업 혜택
○ 입주기업의 원활한 연구개발과 사업화지원을 위해 기업성장단계별 R&D자금지원(토지분양기업 최대 6억, 한국메디벤처센터 분양기업 최대 0.5억)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해 기업 인허가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사업
한국메디벤처센터 입주기업
- 1년 이내, 최대 5천만 원 한도
- R&D 및 사업화(시제품제작, 특허지원, 성능평가, 마케팅 등)지원
입주(예정)기관 연구개발 지원사업
첨복단지 토지분양기업
-  2년 이내, 최대 6억 원 한도
- 전임상 후보물질 개발 지원(분자설계, 의약합성, 약리평가, 약물동태 등)
- 치료기기 개발 지원(응용연구, 설계, 시제품 제작, 시험인증/성능평가 등
메디 프론티어 기업육성 사업
첨복단지 입주기업
- 2년 이내, 최대 4억 원 한도
- 전략수립, R&D공동연구, 특허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마케팅 및 수출 지원, 금융·투자지원 등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

○ 또한 지난해 관련법령 개정을 통해 단지 내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에 한해 식약처 품목허가와 GMP인증을 거쳐 직접 생산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 단지 입주자격 및 안내사항
○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벤처기업의 경우 1명 이상)이 상주하고, 실험실 등의 연구시설을 설치‧운영해야 한다.
  
○ 입주가능 형태는 토지분양을 통한 연구소 건축, 한국메디벤처센터 연구실 분양, 커뮤니케이션센터와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3D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 임대가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복재단 홈페이지(http://www.dgmif.re.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