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학교급식 대구한의대 위생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22. 22:35

경북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청소년수련관 학교급식 대구한의대 위생교육



경상북도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효식)은 학교급식소 안전사고 및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하여 2017년 3월 22일(수)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및 학교급식점검단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한의대 학교급식관계자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경북 청송교육지원청 식중독 등 대구한의대 학교급식 위생교육은 한국가스안전공사경북지부 김태일 부장의 “학교 급식소 내 가스안전사고 예방과 대처 방법”을 주제로 편리하지만 자칫 대형 폭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스 안전 관리법도 교육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에 대한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 강의와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정현아 교수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급식소 위생·안전 관리”를 주제로 학교급식소 종사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 안전 관리법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경북 청송교육지원청 김효식 교육장은 대구한의대 위생교육 인사말을 통해 “안전한 학교급식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급식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이어 경북 청송교육지원청 김효식 교육장은 "급식소 내 안전 사고 예방 및 학기 초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위생적이고 질 높은 학교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대구한의대 교육을 듣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재차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