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지방경찰청 구미청소년경찰학교, 통통 부모교육 프로그램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6. 14:03

경북지방경찰청 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에서는 아이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과제로써 부모의 자녀양육과 관련하여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올바르고 긍정적인 자녀양육을 위한 “통통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4월 4일 구미청소년경찰학교 내에서 진행되었으며 매주 화 목요일 10회에 걸쳐 매회 15명씩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경북지방경찰청 구미청소년경찰학교 행사에서는 초등 및 청소년의 자녀를 둔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3시간가량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전문상담사를 통한 각종 검사진행과 상담을 통해 올바르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구미청소년경찰학교내에서 진행되는 사격체험 등 경찰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신은자 42세)는 경북 구미청소년경찰학교에서 마련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기대이상의 질 높은 알찬 프로그램이었다며 자녀 양육에 대해 내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점검 해 보는 새로운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구미경찰에서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알차게 준비하여 진행해 주게 된것에 대해 경찰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가지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지역의 꿈나무인 아이들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확대하여 많은 부모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상북도 구미 청소년경찰학교에서는 청소년이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으로 노력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