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새일센터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5. 17:40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구미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장애란, 이하 센터)는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본관 3층강당에서「구인·구직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1:1 현장면접으로 즉각적인 채용이 필요한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미스매칭을 해소하여 고용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내 여성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와 구미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에스에스유통(경상북도 구미시 옥성면 중부내륙고속도로 128 대원리)이 참여해 70여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 및 현장면접을 진행하였고, 판매원·계산원·주방보조원·바리스타 등 직종에 80여명을 신규채용 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현황(구인직종, 구인인원, 임금 등)은 워크넷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매월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 개최를 통해 일자리를 열망하는 청년층을 비롯해 장년층과 여성 등 취약계층에게도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지역기업들에 적절한 인력들이 채용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활력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청·장년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상담부터 직업훈련·취업알선·인턴 등 고용유지 사업까지 1:1 onE-STOP 종합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을 위한 고용메커니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