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앙고, MS 오피스 투어 실시
- 21세기 IT 교육리더 양성을 위한 Microsoft 오피스 투어 -
대구중앙고등학교(교장 최진연)는 지난 6월 5일(월), 학생 38명과 교사 4명의 MS 오피스 투어팀을 구성하여 ‘일반고 역량 강화를 위한 인성 함양과 21세기 IT 교육리더 양성’을 주제로 서울 MS 한국지사를 찾아 갔다.
MS 오피스 투어팀은 이날 오전 대구를 출발하여 MS사가 진행하는 ‘MS 오피스 투어‘를 위해 서울 MS 한국지사를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세계를 이끌어가는 IT 기업인 MS사를 방문함으로써 MS사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리더로서 가져야 할 방향성에 대해 폭 넓게 이해하였다.
MS 한국지사가 진행하는 MS 오피스 투어는 MS사의 소프트웨어 활용을 통한 혁신적인 교육과 미래 학교를 위한 교육적 가치와 의미를 지닌 활동이다. 대구중앙고는 현재 마이크로소프사가 진행하는 ‘2017년 Microsoft Showcase School’로 선정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 MS오피스투어를 통해 대구중앙고가 MS사의 Showcase School로 나아갈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MS 오피스 투어에 참가한 대구중앙고 2학년 황OO 학생은 “세계 10대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회사를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무척 기쁘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구중앙고 유영애 교감은 “이번 MS오피스 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생각할 수 있었던 기회를 갖고 기존의 회사와 달리 혁신적인 회사 분위기와 다양한 공간들에서 이뤄지는 업무들을 보며 학생들이 큰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