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교보생명 여성평화 금오공대 봉사활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21. 14:59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장애청년 별솔가족이 봉사단을 만들어 사회봉사를 위해 힘쓰고있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지부장 조현자)가 운영하는 구미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소속 장애청년들이 봉사단체를 조직해 구미시 선주원남동 일대를 2016년부터 월1회 거리 청결을 위해 버려진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 오물들을 수거하고, 빗자루로 쓰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경북 구미 교보생명봉사단과 여성평화봉사단, 금오공대 노벨봉사단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실현하고있다.
선주원남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주변환경을 위해 힘쓰는 모습에 격려를 보내고 항상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하길 바란다”며 격려하였다.



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조현자 지부장은 “평소 봉사의 대상이던 장애청년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며 자신들이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존재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또한 사회적응훈련이 이루어지는 긍정적인 활동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중증발달장애인청년들도 다양한 여러곳에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수 있는 모습에 격려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장애청년들을 위한 별솔가족은 구미장애인가족지원에서 매일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에서 운영중이다. (주소:구미시 봉곡로 14길 23-7/전화: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