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시교육청 미래교육정책기획단 운영,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정책공모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1. 11:03

 


 - 대구교육청,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 이달 말까지 받아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지난 7월 10일(월) ‘2017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출범과 연계하여 교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와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대구 미래교육 정책 제안을 받는다.

 

 

제4차 산업혁명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가 예측되는 가운데 교육 분야 또한 종전의 지식 위주에서 역량 중심으로, 대학 입시 위주에서 평생 교육으로, 공급자 위주에서 학생 개인의 삶으로 초점이 바뀌어 가고 있다.

 

이에 대구시교육청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교육을 위해 2017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을 운영하는 한편, 학교 교육의 주체인 교원과 학생, 학부모 그리고 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시민 사회의 요구와 제안을 대구미래교육정책기획단 활동에 적극 반영하기로 한 것이다.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은 “제4차 산업혁명은 이미 시작되었고, 이 문명사의 변화는 장차 우리 삶에 심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러한 때에 우리 대구교육이 미래교육의 청사진을 올바르게 그리기 위해서는 학교장을 비롯한 교원과 학생, 학부모, 시민 사회가 그 어느 때보다 함께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대구교육공동체와 시민 사회가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교원, 학생, 학부모 및 시민의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 참여 방법을 안내하면 다음과 같다.

 

 

2017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 안내

 ? 참여 대상 :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 누구나                       
 ? 제안 방법 : 대구교육포털 에듀나비 설문 참여
                        (바로 가기:  https://goo.gl/LTa5nH)
 ? 제안 내용 : 교육과정 및 수업과 평가 혁신,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 교육 조직 및 제도 개선, 폐지해야 할 정책, 새로 만들면 좋을 정책 등
? 제안 기간 : 2017. 7. 18.(화) ~ 2017. 7. 31.(월)
? 유의 사항
  ○ 2018년 반영 정책과 2018년 이후 중장기 정책으로 구분하여 제안
  ○ 정책의 목적과 필요성이 분명하고, 예산, 사업 기간 등에서 현실성이 있는지 고려하여 자유롭게 제안
  ○ 심사 및 제안 내용 추가 질의를 위해 정책 제안자의 이름, 연락처 등 기재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