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 반안초등학교 예술동아리 등굣길 행복음악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8. 12. 03:18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 반안초등학교(교장 조갑선)는 2017년 6월 16일(금) 본교 운동장에서 반안예술동아리인 관현악부와 합창부의 공연으로‘등굣길 행복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본교 학생 및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음악을 가까이에서 즐기고 생활화할 수 있는 음악적 소양을 기를 수 있었으며 나아가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였다.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 반안초등학교(교장 조갑선)는 2017년 6월 16일(금) 꿈과 끼를 키우는 인성문화예술 프로그램인‘등굣길 행복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교내 관현악 동아리와 합창 동아리의 음악 공연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 간 학교와 지역사회 간 공감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부산교육청 해운대 반안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악기 연주 및 합창 기회를 제공하여 음악을 통한 미적체험과 예술적 감성을 기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함께 나누는 음악활동을 통하여 서로 하나가 될 수 있는 배려와 나눔을 배우며 공감 및 친밀감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학교폭력예방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반안예술동아리 음악 감상 활동을 통해 정서를 순화하는 고운 인성을 기르고 음악적 감수성과 집중력을 통해 창의적이며 풍부한 감성을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여러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자신감을 기르고 교내외 행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참여의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