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대구교대 권택환 교수 구미 김천 상주 성주 고령 칠곡 교육청 교사 통합연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8. 30. 14:58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8월 30일(수),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인재관에서 경북서부권역(구미, 김천, 상주, 성주, 고령, 칠곡) 초, 중, 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경북서부권역 통합학급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통합교육과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담당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특히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가‘장애학생 인권보호와 통합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일반교육의 보편성과 특수교육의 특수성을 고려한 학생중심의 맞춤형 특수교육과정 지원 방안에 대하여 활발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장애학생의 긍정적 행정지원을 위한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역할 등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단위학교의 현장 대처 매뉴얼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연수가 이루어져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추미애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서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서로간에 가슴깊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통합학급 담임교사가 학급운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