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교육청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학교급식박람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12. 10:23

대구교육청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학교급식박람회

- 23개교 현장 요리경연 및 학교급식박람회 동시 개최

 

 

대구교육청은 9월 16(토) 오전 9시 대구학생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하는‘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조리사가 한 팀이 되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참신한 식단 개발로 급식의 질적 향상을 통해 급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는 행사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6월‘내가 만드는 우리학교 최고밥상’을 주제로 우리 집만의 특색과 전통이 담긴 식단, 학생 기호도를 고려한 전통식단·향토식단, 알레르기 개선 식단, 제철식품을 이용한 식단 등 다양한 분야의 식단을 공모하여 주제적합성, 단체급식 적용도, 창의성 및 기여도 등을 반영한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23개교를 선정하였다.

 

 

23개 대구교육청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학교급식박람회참가팀들은 9월 16일 당일 현장 요리경연을 통해 실력을 겨룬다. 식단의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및 위생관리, 기호도 및 맛에 대해 심사위원들이 평가함은 물론, 현장 관람자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점수에 반영할 예정이다.

 

최우수 1개 학교, 우수 2개 학교, 장려 3개 학교에 대해 교육감상 및 상금을  시상한다.
대구교육청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경연대회와 함께 학교급식 우수사례 전시, 나트륨·당류 미각테스트, 편식교정 푸드아트테라피 등의 영양교육 체험, 주먹밥, 인절미, 다식 만들기 등의 요리체험, 요술팔찌, 천연 가습기 만들기 등 27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하는 학교급식박람회도 동시 개최해 학교급식을 즐기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대구교육청 담당자는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가 한 팀이 되어 학교를 대표해 참여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뀔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학교급식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학교급식박람회도 함께 개최하므로 자녀와 함께 참석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학교급식박람회 수상작 및 참가작은 지난해 9월부터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리학교 최고밥상 선정작과 함께 책자로 발간하여 배포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 식단 작성의 자료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