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시의회 구미 어린이집(공공형) 조리원 지원 예산 삭감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12. 13:23

시의회 구미 어린이집(공공형) 조리원 지원 예산 삭감
상임위원회, 조례안 심사 등 심도있게 심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추경예산 8,570만원 삭감
의원발의 조례안, 현장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 펼쳐

 

 

경북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는 9월 12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1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7일간 열린 제216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한 구미시 공익신고자 등의 보호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구미 어린이집(공공형) 조리원 예산 삭감 등 10건을 원안가결 하였다.

 

 

상임위원회에서 구미시 경로당 설치 및 개보수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타 조례에 경로당 보수 지원에 관한 유사한 규정을 두고 있어 중복 지원에 대한 내용을 수정하였고, 구미시근로청소년임대아파트설치및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입주자 범위 확대와 관련이 없는 부분은 현행대로 존치하여 예산낭비를 방지하고자 수정하여 제출된 안건 2건을 의결했다.

 

 

또한 경북 구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당초예산보다 110억원 증액 편성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도있는 심사를 하여 시기성 등 불요불급한 세계7대륙원정대운영지원, 공공형어린이집 조리원 지원 예산 8,570만원을 삭감 처리하여 심사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고, 현장방문 결과보고서(축산농장 및 목장형 유가공시설, 구미승마장 및 낙동강 승마길)를 채택하고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미시 경로당 설치 및 개보수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강승수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김정곤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인배 의원 대표발의) 3건의 의원발의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