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청도 금천초 전교생 대구 엑스코 EBS 리틀소시움 가보니

내일신문 전팀장 2017. 9. 18. 11:12

대구 엑스코 EBS 리틀소시움 가보니 청도 금천초
경북 청도 금천초등학교(교장 김일환)는 2017년 9월 14일(금) 전교생(72명)을 대상으로 대구 EXCO EBS 리틀소시움에서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직업에 대한 준비와 직업 탐색을 위한 진로교육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청도 금천초등학교 학년군별로 조를 나누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된 실제 도시에서 40여개의 대구 엑스코 EBS 리틀소시움  다양한 직업체험 부스 활동을 통해 가상의 화폐인 리나를 획득하고 소비하면서 직업을 통한 경제생활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친구들과 함께 활동함으로써 공동체 의식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북교육청 청도 금천초 3학년 이OO 학생은 “대구 엑스코 EBS 리틀소시움 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특히 수의사 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였고, 6학년 학생은 “경찰이 되고 싶었는데 직접 증거를 찾아 범인을 검거하는 활동을 해보니 경찰이 되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간절해진다.”고 하였다.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금천초등학교 김일환 교장은 “대구 엑스코 EBS 리틀소시움 체험에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꿈과 미래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잠재능력과 소질을 개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