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동국대 의대 유석주 교수 청도교육지원청 보건소 감염병예방 강의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1. 19:07

동국대 의대 유석주 교수 청도교육지원청 보건소 감염병예방 강의

 

 

경북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군석)은 2017. 9. 27.(수) 14:00 청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장, 교감, 보건교사, 보건담당교사, 담임교사, 행정실장, 청도군보건소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보건소의 이번 훈련의 목적은 학교 내 감염병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역량을 강화 하고 학교, 교육지원청, 보건소 등 유관기관간의 공조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동국대 의대 유석주 교수의 학생 감염병 대응에 대한 강의와 모의훈련으로 진행되었다.

 

 

동국대 의대 유석주 교수는 “학교내 감염병을 예방·관리하기 위해서는 학생 감염병 예방·위기대응 매뉴얼을 학교 구성원 모두가 숙지하고 학교에 발생빈도가 높은 감염병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서로의 역할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북 청도교육지원청 정군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감염병은 무엇보다 조기에 발견하여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이번 훈련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이 각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여 실제 감염병 위기상황 발생 시 동국대 의대 유 교수님의 강의에서 배운 것 처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가 가능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