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경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장세용 이사장 민주당 구미시장 출마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2. 22. 11:30

대구경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장세용 이사장 구미시장 출마 기자회견

 

 

구미시장 출마 기자 회견에 귀 언론사와 구미시의 미래에 관심 가진분들 모시고 구미시발전과 미래를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출마자 : 장세용(張世龍, 53년생)
현  직 : 대구경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부산대 한국민족문화연구소 HK교수
        정치개혁대구시민행동공동대표
일  시 : 12월 26일 화요일 오전 11시
장  소 : 구미시청 4층 열린나래  \

 

 

<대구경북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장세용 이사장 구미시장 출마의 변>
 공업도시 50년 구미시는 기존의 기업중심 발전론이 한계에 직면하고 재도약을 위한 대혁신이 불가피한 현실에 직면했습니다. 그럼에도 기존의 관행 과 사고가 너무나 강고하여 시민들은 미래에 대한 불안을 떨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 장세용은 사회운동가이며 학자로서 자율적 삶과 공동체적 가치를 존중하는 세상을 고심 해왔기에 이제 새로운 도시경영으로 구미 대혁신과 재도약을 성취하고자 내년 경북 구미시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합니다.

 

 저는 부산대 인문한국(Humanities Korea) 전임교원으로서 지방도시 도시재생 발전 전략을 탐구 했습니다. 특히 영국의 인구 50만 전후 공업도시 맨체스터, 글래스고우, 스페인의 빌바오 등이 산업구조 전환기에 도시재생 전략을 깊이 탐구했습니다. 기업주의 도시, 문화도시 전략, 로컬거버넌스, 사회적 경제, 협동조합 도시, 다문화 도시 정책, 특히 창조경제 발전, 지방분권 시대 도시발전 전략을 검토 했습니다. 

 

 저는 구미시를 4차 산업혁명으로 산업과 문화가 결합하고 기업과 시민 사회와 노동자들이 동반성장과 복지를 실현하여 쾌적한 정주조건과 경기의 부침에도 회복탄력성을 가진 호평 받는 도시로 도약시킬 것입니다. 

 

정치적 폐쇄성 탓에 시정에서 소외 되었던 시민들을 지방분권 시대에 걸맞게 주요 기관 운영에서 시민위원회와 참여예산제 활성화로 시민참여 확산과 도시 협치를 실현할 것입니다.  지역정치에서는 창조적 경쟁과 경제위기 극복에 초당적 협력으로 구미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전폭적인 관심을 밑바탕 삼아 성취될 것입니다.  
                       2017년 12월 21일 장세용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