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여름방학 명화속과학체험전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9. 14:47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여름방학 명화 속 과학 체험전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갤러리 아르스에스Ars'S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명화 속 과학 체험전>을 7월 10일부터 8월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체험전은 방학을 맞이하여 영․유아,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명화 속에 담긴 과학의 원리를 명화감상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경험할 수 있다.

 

 

내 손바닥 위에 다비드 조각상이 올라오는 증강현실을 체험하고, 모나리자의 미소를 터치스크린에서 바꾸어보며 황금비율의 원리인 피보나치수열에 대해 이해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전이 펼쳐진다. 직접 명화 속으로 들어가 작품 속 원근법을 이해할 수 있는 포토존도 또 다른 즐길거리이다.

 

전혀 다른 분야라고 인식 해 왔던 과학, 인문, 예술을 융합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성과를 내는 ‘학문간 통합’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를 통해 과학의 명료함과 예술의 감수성이 만났을 때 발생하는 폭발적인 창의력의 원천을 체험할 수 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갤러리 명화속과학체험전 담당자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위대한 화가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과학 원리를 토대로 한 창의력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구 범어도서관 명화속과학체험전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위대한 화가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과학 원리를 토대로 한 창의력을 함께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문의 : 범어도서관 0.5.3 - 6.6.8 - 1.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