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 수성구 출생신고 등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전부

내일신문 전팀장 2018. 1. 6. 13:12

대구 수성구,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말까지를 기준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행정 운영 ▲고충민원처리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의 4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구 수성구는 전 직원이 서비스마인드 함양과 아울러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처리마일리지 운영, 무료상담실 운영, 조기 및 야간민원실 운영,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여권 맞춤형 등기우송 서비스, 여권 수령 문자알리미 서비스 등을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행정안전부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된 본청은 내년부터는 대구 수성구 출생신고 시 출산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행복출산 원스톱 대행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행정안전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대구 수성구청의 앞선 민원행정 수준을 증명하는 것으로 이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소중하게 생각하는 우리 수성구 직원들이 항상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민원인 중심의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