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교육박물관 기업체참여관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 업무협약 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8. 4. 12. 15:23

대구교육박물관에서 쌀농사도 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과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본부장 송준연)는 4월 12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교육발전과 대구교육박물관 주제전시실(기업체참여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교육박물관 주제전시관 구축과 더불어 대구교육역사에 대한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공동의 관심분야와 대구교육의 발전을 위한 홍보 확대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대구교육박물관 주제전시관은 지역의 대표기업이 참여하는 전시공간으로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가 참여하는 「쌀 전시관」은‘농업과 쌀’을 주제로 하여 우리나라 쌀 산업과 쌀 문화의 가치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쌀이 가지고 있는 사회․문화․경제적 의미를 알리고 우리 쌀에 대한 관심을 높여 밥 중심의 식습관에 흥미를 갖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대구교육박물관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 업무협약 체결로 초․중등 교과와 연계된 내용으로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농경역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조상들의 지혜가 스며있는 농경문화 이해를 통해 농업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광역시교육청이 3년간 준비해 온 대구교육박물관은 6월 개관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