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썸 제12회 수성건강축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8. 13:37

대구 수성구 썸“제12회 수성건강축제”개최
❍ 제12회 수성건강축제, 오는 14일~15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다
❍ 건강도시 선포식, 건강기원 퍼포먼스, 테마별 건강체험관 등 다채롭게 펼쳐져

 

대구 수성구민과 함께하는 건강축제의 화려한 막이 열린다!!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이진훈)은 오는 14~15일 양일간 대구스타디움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제12회 수성 건강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성구가 대구시 최초 대한민국 건강도시 인증을 기념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축제의 장’ 으로 마련되었으며, 건강도시 선포식, 건강기원 퍼포먼스 등 다양한 건강체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대구시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등 모든 종합병원과 수성구 관내에 위치한 효성병원, 누네안과병원,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수성구의사회, 수성구한의      사회, 수성구치과의사회, 수성구약사회 등 40개단체 400여명이 참여한다.

 

축제 첫날인 14일에는 청소년 동아리 연합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건강도시 선포식, 고운어린이집 원생들의 금연퍼포먼스, 유명 연예인(가수 장윤정, 박주희, 유현상, 서희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14일, 15일 양일간 18시에서 22시까지 준비된 테마별 건강체험관은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다. 갑상선·폐기능검사, 골밀도검사, 녹내장·백내장 검사, 한방진료 및 상담, 추나요법, 아토피 연고만들기 등 43개를 운영, 모두 무료로 다양한 검진과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건강을 모든 정책에 최우선 순위로 두고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목표로 건강도시 명품수성을 조성하겠다” 며 “다양하고 실속 있는 수성건강축제에서 건강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가득 가져가시길 바란다” 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수성건강축제는 매년 2만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이색적인 건강체험 기회제공은 물론 전문 의료진의 무료건강 검진으로 여러 참여자가 암 조기발견, 1억원 이상의 의료비 절감 혜택 등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큰 성과로 지역의 대표적인 건강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