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신용 선불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

내일신문 전팀장 2021. 9. 2. 12:25

□ 지원대상 : 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
□ 신청기간
• 신용·체크카드 신청
(온라인) 9. 6. ~ 10. 29. / (오프라인) 9. 13. ~ 10. 29.
•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청 : (오프라인) 9. 13. ~ 10. 29.
□ 지원금액 : 가구원 1인당 25만원
□ 지원방법 : 신용·체크카드 / 선불카드 /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정신적·재산적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로하고 생활 안전망을 확보하고자 상생 국민지원금을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지급수단별 단계적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번 경북 구미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원대상자는 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 가구이며, 지급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받게 된다.

 

지급 금액은 1인당 25만원으로 성인 개인별 신청 원칙이며,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 명의로 신청 가능하다. 대상자 여부, 금액 등은 국민비서 사전알림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용·체크카드로 신청을 한 대상자는 사용가능 업종·지역에서 카드를 쓰면 우선 차감되는 방식으로, 9월 6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9월 13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신청을 한 대상자는 9월 13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지역사랑상품권은 지급 결정에 따라 안내되는 수령창구에서 방문 수령 가능하다.

 

구미시에서는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속ㆍ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지원 하기 위하여 배용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업 추진 전담 TF팀」을 구성하여, 관련 부서가 모두 협업해 신속한 지원금 집행을 위한 사전준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지급 대상여부에 대한 혼선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상생 국민지원금 지원대상여부 및 지급방법 등에 대한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 발 빠른 지원금 배부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수령한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