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북 구미시 정책동향2.0 발간 배포 행정트렌드 이해 등

내일신문 전팀장 2021. 11. 2. 10:35

- 중앙부처·타지자체·글로벌 트렌드를 담은 정책동향 자료집 발간
- 정책이슈 파악 및 행정트렌드 이해로 온라인 벤치마킹 실시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다방면의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시책발굴 능력을 강화코자 『정책동향 2.0』 새롭게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중앙부처 동향, 타지자체 우수사례, 글로벌 트렌드를 분야별로 요약하여 제작하였으며, ‘읽고 싶고 · 보기 좋은’ 월간지의 형태로 전부서에 공유함으로써 우리시 정책 발굴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중앙부처 동향은 정부에서 발표하는 종합·기본계획과 최신 보도자료 중 직원들이 필수 학습해야 할 행정 이슈를 담고 있으며, ▴타지자체 우수사례는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우수 시책과 우리시가 벤치마킹하기 좋은 사례를, ▴글로벌 트렌드는 해외 정책 동향 등을 담아 제작하였다.

 

이는 공무원들의 아이디어 뱅크 역할에 기여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실무역량 강화는 물론 행정 선진화 제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지막 코너에는 ‘9ME WORK'(열일하는 구미시 공무원들을 위한 9가지 메모)란을 구성하여 MZ세대 공무원과 기성세대 공무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불합리한 관행을 버리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구미시가 될 수 있는 키포인트를 매월 전달할 계획이다.

 

박영일 기획예산담당관은 “『정책동향2.0』을 통해 공무원들의 행정트렌드 맞춤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시 맞춤 시책 발굴에 적극 활용하여 시정 성과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