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시자원봉사센터 서부교육지원청 경운중 경일중 청라중 중리중 평리중 풍선아트 벽화그리기 비즈공예 실천

내일신문 전팀장 2025. 4. 13. 00:10
반응형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규은)은 지난 4월 12일(토)에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초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록봉사단’은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이 대구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봉사단으로, 서구 관내 5개 중학교* 학생 5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가족친화, 온기나눔’을 주제로, 월 1회 이상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구 서구지역 5개 중학교: 경운중, 경일중, 대구청라중, 중리중, 평리중


이번 발대식에서는 △연간 초록봉사단 활동 안내 교육, △자원봉사 기초교육, △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5월 서구 어린이날 축제에서 운영할 재능나눔 부스를 위해 풍선아트 만들기 실습도 진행했다.


초록봉사단은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준비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핸드마사지, 비즈공예, 수어(율동) 등의 기술을 배워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 대상 재능나눔교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대구시자원봉사센터 벽화그리기, 장애-비장애학생 통합캠프, 자원봉사캠프 참여, 가정 내 봉사실천 등을 통해 가족·어르신·장애인·지역사회를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온기를 나눌 예정이다.


학생들의 자봉을 위해 섬세하게 잘 준비해주셔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김규은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은 “우리 학생들이 ‘초록봉사단’ 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긍정적인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