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제29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엑스코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30. 14:37

- 종목별 경연, 헤어쇼,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
(사)대한미용사회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9회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가 오는 11월 3일(화) 대구EXCO 5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29회를 맞이하는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뛰어난 기량을 갖춘 미용인들을 발굴해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개발해 온 새로운 스타일과 기술을 선보이는 미의 경연장과 지역미용인의 한마당 축제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인과 학생을 포함한 선수700여 명과 회원 1,300여 명 등 총 2,000여 명이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29개 종목으로 일반부 19개 종목과 학생부 10개 종목이 펼쳐지며, 각 종목별 우수 선수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금․은․동)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아울러, 참관인을 대상으로 화려하고 수준 높은 헤어쇼가 펼쳐지며, 중앙 기술강사의 최신 유행컷 연출시범 등 기술세미나와 밴드공연으로 재미를 한층 더한다. 이밖에도 화장품, 미용 관련 기자재 전시도 함께 열려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 강석중 식품관리과장은 “대구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올해 제29회를 맞이하는 오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뷰티경연대회로써 매년 지역의 우수인재 발굴과 경기대회의 수준향상을 통해 지역의 미용산업 발전과 뷰티서비스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