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농업인 한마음화합대회 선산체육관에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16. 17:07

경북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권)에서는 11월 13일 선산체육관에서 농촌지도자회 주관으로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 및 농업인 2,000여 명과 남유진 구미시장,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김태환 국회의원, 김익수 시의회의장 등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8회 농업인 한마음 화합대회를 성대히 개최하였다.

 

 

경북 구미시 농업인한마음화합대회는 한 해 동안 농사지으며 수고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쌀값하락 등으로 주변 농업환경이 힘든 가운데서도 희망을 가지고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개최 되었다.

 

 

경북 구미시 농업인한마음화합대회 행사는 배선호 (사)한국농촌지도자 구미시 연합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기관장들의 격려사와 축사 등이 있었고 우수농업인과 공무원 26명에 대한 기관장 표창 및 읍․면․동별 우수농산물 전시와 새 농업기술과 정보에 대한 화판도 전시하였다. 또한 지역별 희망풍선불기 등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으로 이루어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농업개방화 등으로 농업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6차산업을 확대하고 고소득작목을 육성하는 등 농업경쟁력을 높일 것을 당부하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농업인들도 이번 행사가 농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친목도모, 정보교환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