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Wee위센터, 제2회 “가족 행복 콘서트” 진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23. 14:12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 Wee위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96명을 대상으로 “가족 행복 콘서트”를 진행하였다.

 

 

“가족 행복 콘서트”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 간의 소원했던 감정과 소망을 함께 파악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모색해 봄으로써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여 올바른 가족 관계를 세우기 위한 집중적인 가족상담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한 33가정을 대상으로 18일부터 19일까지는 “가족 행복요리하기(가족치료)”라는 주제로 사람과마음심리상담연구소(소장 전현희)에서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과 역할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20일에는 계명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박재황 교수의 “가족행복찾기” 부모특강을 통해 우리 가족의 행복수준을 점검하고 행복을 증진 시키는 좋은 습관에 대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 21일에는 김천 이화만리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가족행복경험하기(체험활동)”라는 주제로 가정별로 김장을 담그고, 도자기를 만들며 가족의 사랑을 느끼고 그려 넣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 구미Wee위센터, 제2회 “가족 행복 콘서트” 행사에 참여한 구○○ 학생은 “엄마와 이전에는 다툼이 많았었는데 소통이 뭔가를 알게 되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또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추기보다 내 입장만을 생각했었던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변화를 위해 서로 노력하는 첫걸음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Wee센터는 내년에도 “가족 행복 콘서트”를 통해, 구미 관내 가족의 행복을 조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