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수성구영어학원/대구수성정상어학원/대구시지정상어학원]영어공부, 스킬보단 커뮤니케이션 중요

내일신문 전팀장 2012. 2. 17. 16:28

[대구수성구영어학원/대구수성정상어학원/대구시지정상어학원]영어공부, 스킬보단 커뮤니케이션 중요

초등학교 때 모국어 습득하듯이 활용영어로 재미있게 접근

 

 

대구수성구영어학원으로 대구수성정상어학원과 대구시지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정상어학원에 가면 교실이 시끌벅적하다. 하지만 이곳의 시끌벅적함은 산만함이나 어수선함이 아닌 100% 영어로 떠드는 소리. 이곳에선 아이들이 모두 영어수다쟁이가 된다. 의사소통 중심의 활용영어로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에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인 정상어학원 수성 시지분원 김정기 원장(대구시 외국어교육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초등학교 때는 어려운 문법 위주의 영어공부가 아닌 재미있고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어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대구수성정상어학원/대구시지정상어학원]재미있는 수업으로 영어환경 노출

 

재미있는 수업으로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정상어학원. 이곳에서는 100% 영어로만 수업이 진행된다. 선생님의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다양한 엑티브티와 프리젠테이션 등 프로젝트수업을 진행해 아이들의 수업주도로 수업이 이루어진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으로 대구수성정상어학원과 대구시지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정상어학원의 가장 큰 특징은 수업에 재미가 있다는 것. 초등학생이 쉬는 시간 없이 100분동안 수업을 진행해도 지루하거나 길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로 수업이 재미있다. 이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포인트제, 팀별과제 등 다양한 동기부여로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유도하고 있다. 집에서 예습위주로 하는 숙제 또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으로 대구수성정상어학원과 대구시지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정상어학원의 또 다른 장점은 우수한 강사진. 대부분 교포위주의 강사들로 영어실력은 물론 한국어 실력도 갖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정상어학원의 강사들은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는 유쾌한 강사들이 많다. 강사를 선발할 때 정상어학원에서 신경을 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정상어학원의 수업이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강사들의 유쾌함도 한 몫 한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대구수성정상어학원/대구시지정상어학원]초중등 단계별 영어활용

 

 

 

대구수성구영어학원으로 대구수성정상어학원과 대구시지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정상어학원에서는 초등 1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총 4단계 5년 완성의 통합영어프로그램인 ‘CHESS’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스는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통합해 영어활용능력을 단계적으로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곳에서는 영어를 시작하는 처음부터 영어로 수업이 진행된다.

 

보통 A,B,C,D..등 영어철자나 파닉스부터 공부하기도 하지만 이곳에선 6개월 동안 자연스럽게 영어환경에 노출될 수 있도록 엑티비티 위주의 영어수업이 진행된다. 처음 1개월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눈치로 아이들은 적응을 하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영어활용에 부담이 없어지고, 단어위주의 파닉스, 읽기의 문장노출 등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다. 특히, 듣고 따라 읽는 온라인 학습은 영어에 많은 시간을 노출시킨다. 정상어학원의 중등과정은 영어를 응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으로 ‘ACE'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구수성구영어학원/대구수성정상어학원/대구시지정상어학원]초등학교 때 활용능력 갖춰야

 

 

대구수성구영어학원으로 대구수성정상어학원과 대구시지정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정상어학원의 수업은 레벨이나 학년을 고려해 주3회, 주2회로 이루어지며 한 반 정원은 14명 이내이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환경에 많이 노출해야 하고 재미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는 김 원장은 “시간적 여유가 많은 초등학교 때는 활용영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좋은 시기다”며 “모국어를 습득하듯이 많이 노출시켜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영어 학원을 선택할 때 만약 사전공부가 되어 있다면 정확한 레벨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정상어학원에서는 자신에 맞는 정확한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서 온라인테스트와 오프라인테스트, 스피킹테스트 등 3단계의 레벨테스트 과정을 거친다.

문의 정상어학원 수성☎053)762-3400 정상어학원 시지☎053)795-2002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