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5기 퓨쳐스 발대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4. 10:50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퓨쳐스’발대식

 

 

경북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월 27일 오후 2시에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26명의 청소년들이 선발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친교의 시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첫 회의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선산청소년수련관의 발전방향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토의 등이 매월 1회 운영되며, 수련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행사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수련관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발된 A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정훈 군은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위원장으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미시 청소년들의 요구를 조사하고 수련관에 적극 반영하여 선산청소년수련관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수련관 운영계장은 “선산청소년수련관의 발전과 활성화에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구미시의 많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여가공간으로 선산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열정과 무한한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는 인성교육 및 꿈과 미래설계의 길잡이가 될 진로성장 교육을 하는 숙박형 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를 대비한 당일형 체험활동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문화강좌,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방학특성화캠프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