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김태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역별 공약 3차 발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18. 11:05

김태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역별 공약 3차 발표!
장천·산동·도개·해평 권역 공약, 장천 도시가스 공급,  산동 농업ICT 창조마을 유치, 
도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유치, 해평 도리사 관광계획지구 개발

 

 

20대 총선 구미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태환 구미을 예비후보가 지역별 3차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3차 공약에서 △장천 도시가스 공급, △산동 농업ICT 창조마을 유치, △도개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유치, △해평 도리사 관광계획지구 개발 등을 약속했다.

 

구미 장천지역 면민들은 그동안 도시가스 공급을 숙원사업으로 요구해왔고, 김 후보측은 관련 기업과의 협의 끝에 이를 공약사항으로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산동면 지역의 경우, 경제자유구역에서 해제되기까지 지역발전이 지체된 점을 감안해 김 후보는 그동안 도시가스 공급을 추진해 왔고, 이와 더불어 농업ICT 창조마을 유치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을 약속했다.   

 

더불어 도개면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대형 국책사업 유치 등이 부족한 점을 감안해 총 50여억원의 국비가 투입되어 농촌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유치를 약속했다.  또한 해평에 위치한 도리사의 경우, 경북을 대표하는 사찰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김천의 직지사보다 주변 개발이 덜 되어있다는 지적에 따라 도리사 주변 관광계획지구 개발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태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새누리당의 잘못된 공천으로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되었지만, 구미 유권자들이 지역별 공약과 실천가능성 등을 보고 구미에 필요한 후보가 누군지 선택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