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장애인부모회]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2. 6. 15:25

[구미장애인부모회]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사)경북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안순희지부장)에서는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봉곡동)를 운영하고있다. 2011년 1월 개원한 구미장애인부모회인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가족역량강화사업, 가족기능보완(돌봄)사업, 지역사회연계사업등  도·시비지원으로 운영중이다.

 

구미장애인부모회인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가족역량강화사업으로 부모교육, 상담, 평생교육아카데미교실 등을 운영하여  가족간 갈등의 해소를 돕고 정서의 안정과 바람직한 가족적 역할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구미장애인부모회인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가족기능강화사업으로 돌봄기능서비스를 실시 2012년 현재 지적장애·자폐성장애·뇌병변장애 친구들이 총21명이 센터를 이용하며 요가교실, 클레이교실, 성교육, 승마교실, 재능기부선생님과 함께하는 미술교실 등을  운영하여 가족의 건강한 기능을 회복하게 한다.


지역사회연계사업에서는 자원봉사가족결연, 자원봉사자교육, 장애인식개선강사 파견 등 네트워크연계와 지역사회통합에 힘을 쓰고 있다.

 


구미장애인부모회 구미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가족(부모)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그들의 자녀를 돕기 위해 가족들에게 능력을 주고, 부모에게 힘을 실어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법적인 정보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054-457-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