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국제친선협회 국제화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마리아 CSR경영연구소장 초청 “글로벌경쟁력강화” 특강 -
- 국제화 역량강화 및 회원 화합을 통해 글로벌 민간단체로 도약 -
경북 구미시 민간차원의 국제교류 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는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6. 23(목) 금오산호텔에서「구미국제친선협회 국제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CSR경영연구소장이자 (사)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 전문위원인 김마리아 강사를 초청하여 ‘글로벌경쟁력강화 및 지속가능한 도전’이란 주제로 급변하는 지구촌 시대에 국제도시의 시민으로서 가져야할 글로벌마인드와 에티켓에 대한 특강을 듣고 개회식에 이어 각 부별로 분임토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이러한 전문강사 초청 특강으로 회원들의 국제화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등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구미국제친선협회가 국제교류 전문민간단체로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구미시의 국제교류 활성화에 이바지 해온 이영태 회장과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구미를 대표하는 민간단체로서 구미시의 국제적인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북 구미국제친선협회는 2007년 3월 기초자치단체로서 최초로 창립되어 현재 국제교류, 홈스테이, 통역자원봉사, 문화교류, 조직협력 5개부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구미시의 국제행사와 구미거주 외국인 지원활동 등 민간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 대회, 국제자매·우호도시 청소년 초청 홈스테이 등 여러 행사를 추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