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원남새마을금고 푸름이 아빠 최희수 초청 강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7. 18:38

가족의 가치 ! 새마을금고와 함께 나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원남새마을금고
가족역량강화 가족친화문화조성을 위해 힘모아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과 원남새마을금고(이사장 : 김태학)는 6월 23일 오전 11시 가족친화적인 문화조성과 가족역량강화 및 다문화가족의 권익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원남새마을금고는 구미시민들의 생애주기별 가족교육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여가문화 활동을 위해 원남새마을금고 강당을 무상으로 임대하고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체육대회 등 다문화가족들의 권익향상과 다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에도 함께 할 예정이다.



김태학 원남새마을금고이사장은
 ◦ “새마을금고가 구미시민들을 긍정적인 가족문화 향상을 위해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기쁜 맘입니다. 우리 금고내 강당의 대부분 유휴공간으로 비어있었는데 그 공간에서 다양한 가족들이 교육도 받고 문화활동을 하면서 가족들간 친밀감이 높아지면 결국 구미시가 더욱 건강해지고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 금고가 지역사회에 더욱 공헌하는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 7월 2일(토) 오전 10시 다문화가정 부모교육을 시작으로 7월 9일(토) 오전 10시 30분 푸름이 아빠로 더욱 유명한 최희수씨를 초청하여 원남새마을금고 강당에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