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회 LED 꽃 조형물 설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5. 14:59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단체들,

 ‘소소(小小, 炤炤) 감성 산책로’ 가꾸기 사업 실시
❍ 방치된 완충녹지공간에 청소는 물론 주민과 학생들로부터 기증받은 시화, LED 꽃 조형물 설치, 미니도서관 설치 등 주민참여형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주민들이 버려진 녹지공간 가꾸기에 나서 눈길을 끈다.
수성구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범물1동 협력단체 회원, 주민들이 범물초등학교 북동편에 위치한 방치된 녹지지역 산책로 일대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가꾸는 ‘소소 감성 산책로’ 가꾸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소소 감성 산책로 가꾸기 사업은 지난 3월에 수성구의 ‘아름다운 골목길 가꾸기 사업’ 공모전에 선정된 사업으로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범물1동 희망마을공동체가 함께한다. ※ “소소” : 小小 : 작은, 대단하지 않은. 炤炤 : 밝고 환한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주민들은 이사업을 위해 산책로 일대를 깨끗하게 대청소하고 오는 10월까지 산책로 안내표지판 설치, 주민과 학생들이 기증한 시화, LED 꽃 조형물 설치, 숲속 책벌레 미니도서관 만들기, 나무․꽃 팻말 붙이기 등을 통해 감성 넘치는 산책로를 만들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오랫동안 방치된 완충 녹지지역에 산책로 등 일부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환경정비는 물론 다양한 시설물을 설치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감성적인 환경에서 산책을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