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과학관 신규영상 공룡어드벤처절찬상영 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2. 09:48

경북 구미과학관 신규영상「공룡 어드벤처」절찬상영!
흥미진진한 중생대 공룡의 세계로 다함께 떠나봐요!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의 구미과학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3일(토)부터 플라네타리움관의 새로운 영상 「공룡 어드벤처」를 본격적으로 상영한다.

 

「공룡 어드벤처」는 중생대에 살았던 공룡의 기원과 멸망을 담은 영상으로, 생동감 넘치는 거대 공룡의 모습과 스펙타클한 중생대의 자연을 풀돔 화면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영상과 연계된 학습자료도 제공되므로 재미와 흥미는 물론 교육적인 요소까지 포함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과학체험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구미과학관에서는 여름방학 특집(7~8월)으로 ‘신나는 융합놀이’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과학과 예술 및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콘텐츠로 학생들이 로봇을 코딩하여 추상화를 그리고, 드론을 코딩하여 과학관 내의 블랙홀 전시물을 통과하는 미션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경북대학교 소프트웨어 교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미과학관(백옥경 관장)은 “구미과학관이 지역 과학꿈나무 육성과 여가문화 확산의 기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체험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플라네타리움관 신규 영상 「공룡 어드벤처」의 운영시간은 매일 10:00~18:00까지이며(월요일 제외), 상영시간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