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유소년승마대회 구미 마구마구축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7. 15:20

제2회 구미낙동강 馬마구마구축제」열린다!
‣ 제46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겸 제4회유소년 승마대회
‣ 국민과 함께하는『승마대회 및 시민 참여프로그램』개최
‣ 현존 과거길에서 사생대회 입상자 말 타고 장원급제 금의환향
   (錦衣還鄕) 행열 재현
‣ 구미 마구마구축제를 말 주제 대표축제로 발전 기대

 

 

‘제2회 구미 마구구마구축제’가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한국학생승마협회(회장 최병옥) 주최로 9월 1일부터 4일까지 경북 구미시 옥성면 소재 구미시승마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구미 마구마구축제는 제46회 학생승마선수권대회 겸 제4회 유소년전국승마대회는 미끄럼 방지로 경기력 향상과 부상 최소화를 위해 새롭게 단장한 규사마장에서 마장마술경기와 장애물경기가 열린다.

 

 

구미 마구마구축제의 시민참여행사로 馬구마구 사생대회, 馬구마구 클라이밍, 馬구마구 승마체험 등 시민과 학생, 어린이 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경북 구미 마구마구축제의 사생대회는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 학생 등이 자연스럽게 참여해 그린 그림을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9월4일 대회 축제 주최 기관장인 남유진 구미시장이 직접 시상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낙동강변 현존 과거길에서 말을 타고 장원급제 금의환향(錦衣還鄕) 행렬을 재현해 영광스러운 순간을 간접 체험시켜주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해 더욱 특별한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해 6월22일 제2호 말산업특구 지정이 되면서 최초 공식승마길인 낙동강 승마길을 구미시 승마장에서 구미보까지 17㎞를 조성하고, 구미시승마장 일원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활용한 크로스컨트리 경기장 4㎞를 조성하는 등 말 타기 좋은 고장에서 다채로운 구미 마구마구축제를 갖게 되어 의미를 더해 준다.

 

 

한국학생승마협회는 승마대회와 구미 마구마구축제 프로그램으로 인해 승마 대중화 및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승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앞으로도 말(馬)관련 대표축제로서 더욱 활성화시키기로 했다.054-480-5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