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할매할배의 날 ‘소통힐링 체험캠프’성황리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21. 12:43

조손간의 특별한 경북의 추억여행


한국교육전문가협회(대표 김형구)는 예천세계곤충엑스포(2016. 7. 30.(토) ~ 2016. 8. 15.(월)) 기간에 경상북도의 각 시군에서 사전 신청한 36개 단체와 함께 조손간의 특별한 경북의 추억여행을 선물하였다.



할매할배의 날 ‘소통힐링 체험캠프’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전문가협회가 주관하여 격세지간의 소통은 물론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한국교육전문가협회 김형구 대표는 “경북의 대표 프로그램인 ‘할매할배의 날’을 활용해 어르신들과 아이들에게 지역의 자랑스러운 명소들을 둘러보며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 수 있어 보람됐다.”라고 말했다.



할매할배의 날 캠프 어르신들과 손주들이 함께 여행을 한다는 설렘은 기록적인 무더위도 이길 수 있었으며 참여한 어르신 김석재씨는 행사 진행자의 손을 꼭 잡으며 “평소 손주와 여행을 가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만들어 줘서 너무너무 고맙고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할매할배의 날 소통힐링 체험캠프의 특별한 결과 자료집을 받으시고 싶은 단체는 사단법인 한국교육전문가협회(www.koreaepa.co.kr)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신청하면 되고(선착순 30권(단체별 1권)-무료) 문의 사항은 대표번호 1566-5349번으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