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미 금오공대 가족회사 카보랩,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표창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5. 13:03

구미 금오공대 가족회사 카보랩,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표창
(주)카보랩, 기업부문 ‘중소기업청장상’수상

“금오공대 산학융합연구마을 입주, 기술 혁신 강화”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 가족회사인 ㈜카보랩이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기업부문 중소기업청상을 수상한 경북 구미 금오공대 가족회사인 ㈜카보랩(대표이사 김우석)은 산업용 소재 및 탄소복합 재료를 기반으로 세라믹, 금속, 복합재료를 응용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고아읍 오로리에 위치한 카보랩은 연구기반 소재 전문기업으로, 현재 ‘금오공대 산학융합연구마을’에 입주하여 금오공대가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술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경북 구미 금오공대는 앞서 2012년 박상희(기계공학과)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2013년 노재승(신소재공학부) 교수가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이종찬(기계공학부) 교수가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기업부문에서 ㈜원바이오젠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기업 중심의 현장기술 지원을 통해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학 내 조성된 산학융합 연구마을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로 뻗는 혁신기술, 세상을 바꾸는 기술인재’를 슬로건으로 구미 금오공대 가족회사 카보랩이 표창을 받은 이번 중소기업혁신대전은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여 혁신사례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