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버스(주)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8. 14:33
반응형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 구미버스(대표이사 조용호)에서는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자체 교양교육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안전운행의 중요성과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체 운수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구미소방서 119구조대를 초빙하여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에 대한 처치 요령교육과 외부 전문강사의 교양교육, 구미시 교통행정과장의 친절마인드 함양과 안전운전 수칙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구미소방서 119구조대가 진행한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각종 응급환자에 대한 처치요령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매우 유용한 교육으로써 참석한 운수종사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곧이어 최현도 구미시청 교통행정과장의 친절마인드 함양 및 안전운전 수칙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고 이 자리에서 그동안 접수된 각종 민원사항을 사례별로 소개하며 친절마인드 함양을 강조하였고, 안전운전 수칙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시민들의 발인 대중교통의 중요성과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운행을 당부하였다.

 

또한, 경북 구미시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8월 시내버스 노선을 전면 개편하였으며, 시내버스정보안내시스템 확대 구축, 구미-김천-칠곡군간의 광역무료환승 생활권 형성, 무선충전전기버스 확대 도입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고, 앞으로도 운수회사 관계자를 비롯한 운수종사자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강조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