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시교육청 2017년 신설예정학교 교명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30. 15:48

대구시교육청 2017년 신설예정학교 교명 선정
- 서재지역 신설예정 초등학교 등 5교 교명선정 -

- 가칭 서재1초 :  대구서동초등학교
          서재1유 :  대구서동유치원

       테크노4유 : 대구유가유치원

   국가산단1초  : 대구세현초등학교
 대구자연과학고 교명변경  :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017년 3월 신설예정인 가칭 서재1초등학교 등 4교와 2017년 마이스터고 전환에 따라 교명변경을 신청한 대구자연과학고의 교명을 선정했다.

 

대구시교육청 2017년 신설예정학교의 새로운 교명은 시민과 학부모, 학교 구성원 등으로부터 제안받은 교명 중 각 분야 전문가 및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교명선정협의회에서 심사를 거쳐 지난 28일 최종 결정됐다.

 

 

대구 달서구 다사읍 서재지역 내 개발 사업으로 신설되는 가칭 서재1초등학교는 “대구서동초등학교”로, 동일 부지 내에 신설예정인 가칭 서재1유치원은 초등 교명과의 연계성을 고려 “대구서동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가칭 테크노4유치원(달성군 유가면, 테크노폴리스 내)도 유가초등학교부지 내에 신설 예정으로 초등 교명과의 연계성 및 지명을 고려 “대구유가유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내 가칭 국가산단1초등학교는 “대구세현초등학교”로 선정되었다.

 

 

대구자연과학고는 2017년 3월 첨단 농업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됨에 따라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변경 신청한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게 되었다. 선정된 교명은 10월 대구광역시립학교 설치 조례안 입법예고를 거쳐 금년 12월까지 조례 개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리적 특성, 어감, 초등학교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교명을 선정하였으며, 앞으로 신설학교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