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수성여성클럽 대구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만촌 이마트 굿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2. 14:26

구직 희망 여성을 위한 굿잡(good job) 버스!
- 12. 5.(월) 이마트 만촌점에서 다섯 번째 시동 -

  수성여성클럽(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시 거주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 잡(Good job) 버스’를 운영한다.

○ 지난 9월, ‘굿 잡 버스’의 첫 시동을 건 이래 이번이 다섯 번째 진행하는 행사이며, 이번 ‘굿 잡 버스’는 수성구 인근의 구직희망 여성들을 찾아간다.

○ 행사는 12월 5일(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마트 만촌점 입구 광장에서 진행된다. 1:1맞춤형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정보 및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구직자 성격유형에 적합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도 진행한다.

○ 지금까지 ‘굿 잡 버스’를 4회 운영한 결과, 구직등록 320명, 현장 면접등록에 43명이 참여했다. 구직등록자 중 바로 취업가능한 여성은 즉시 기업체와 연계했으며, 전문 취업설계사와의 동행면접 등을 거쳐 37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적성에 맞는 직종에 근무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직·간접 포함 10개 기업체가 참가하며, 현장면접에 2개 기업체(EOS, 동아백화점)가 참여한다. 채용인원은 13명이며, 직종별로 콘택트렌즈 단순 생산직 3명, 백화점 사무 및 판매원 10명이다.

○ 간접채용 기업체는 모퉁이쿠키, 만촌보성어린이집, 노벨어린이집, 서대구재가노인복지센터, 대구은행, 의료법인백천의료재단바로본병원, 주식회사글로벌교육, 파티마여성병원 등에서 22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취업에 대한 열망과 의지만 확고하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

○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12월 5일 이마트 만촌점에서 개최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서비스 ‘굿 잡(Good job) 버스’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일자리에 대한 정보와 꿈을 이룰 수 있을 기회를 잡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보다 상세한 내용은 수성여성클럽(☎766-03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