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2017년 1월의 기업 ㈜코리아스타텍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 3. 10:48

경북 구미시 2017년 1월의 기업 ㈜코리아스타텍 선정 
 - 평판디스플레이(LCD, OLED) 용 ESC, 세라믹 코팅 장비 제조업체 선정
 - 외국인 투자 전용단지 입주 1호 기업, 기술혁신 개발 주력 강소기업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7년 1월의 기업으로 ㈜코리아스타텍 [대표 김부일]을 선정하고 1. 3(화) 09:00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코리아스타텍 김부일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2017년 1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코리아스타텍은 구미국가4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3년 외국인 투자 전용단지에 처음 계약 하여 들어온 입주 1호 기업으로, 평판디스플레이(LCD, OLED) 생산관련 장치 및 부품[ESC 전극, 세라믹 코팅(용사)]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코리아스타텍이 주력으로 생산하는 제품인 ESC전극은 LCD 및 반도체 건식식각공정에서 정전기를 이용하여 기판과 전극 사이에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고정시키고 미세한 식각공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초미세 핵심장치로 2년여 간 대기업과 협력하여 100억 원에 가까운 개발비를 투자, ESC전극 기술 국산화에 성공하여 400억 원 이상의 수입대체효과를 창출하고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코리아스타텍은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기업 자체 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오사카 산업대학, 포항산업과학연구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의 기관과 협력하여 기술개발에 힘써 다수의 정부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세계최초로 OLED 증착용 양극유도 ESC전극을 개발 하는 등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플라즈마 코팅(용사) 장비를 증설하여 국내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는 등의 꾸준한 설비투자와 외투단지 입주 1호 기업으로서 입주업체협의회를 구축하여 외자유치 노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산․학 협약서 체결 등 맞춤형 산업인력양성에도 적극 협력하여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열정과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리아스타텍은 2006년 경상북도 우수기업 표창 수상, 2007년 중소기업청 모범중소기업상 수상, 2009년 대한민국 창업대전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14년 벤처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날 회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김부일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저희 ㈜코리아스타텍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기술 경쟁력확보에 힘써 국내 최고의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및 부품 생산업체가 됨은 물론 더 나아가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경북 구미시는 ㈜코리아스타텍의 미래를 향한 진취적인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2017년 1월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 및 기업의 광장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