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대구은행 제2본점 학부모교육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3. 10:36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직원 대상 학부모교육 실시



지난 2월 4일(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는 주말을 이용해 자녀를 초등학교에 처음 보내는 새내기 학부모 100여명이 모여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에 참여한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대구교육청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무료로 강사와 교재를 제공하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이날 대구은행 제2본점 학부모교육 강의에 나선 ‘우리 아이 1등 공부법’의 저자 박효정 강사는 ‘아이가 학교에 갑니다’라는 제목의 강의에서, 아이가 학교를 경쟁을 하는 곳이 아니라  좋은 선생님과 친구를 만나는 곳으로 인식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부모가 솔선수범해야 함을 강조한다.



또 과도한 사교육으로  자녀들의 학습의욕이 사라지는 것의 위험성을 알리고, 아이가 문제행동을 보일 때 교사와 원활하게 소통할 것을 거듭 당부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100여명의 예비 학부모들은 강의를 들은 후 첫 아이를 학교에 보내며 궁금한 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면서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와 대구은행,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성사가 되었다. 대구은행은 직원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교육청 학부모교육 담당자와 여러 차례 만나 교육 일정과 내용에 대해 협의하고, 2월부터 예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강좌 마련을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 요청해 1차로 초보 학부모 강좌가 열리게 된 것이다.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진행된‘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직장 생활로 자녀의 유치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학부모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의 걱정 해소를 위해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명 정도의 인원이 모인다면 어떤 기관, 직장, 모임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내용도 자녀 성장 단계별, 주제 영역별로 제공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231-1482~5)에 문의 가능하다.



한편,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는  DGB금융지주 김경룡 부사장(사진) 주관으로 'DGB수요특강'이 매월 격주로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이시형 박사,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차관, 방송인 김병조 교수, 소설가 김홍신 작가 등이 연사로 나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특강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053. 740.7973으로 문의하거나 대구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