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교육청, 중학교 학부모 대입 및 진로진학 아카데미 설명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23. 10:43

내 아이의 진로와 대입 준비 어떻게 할까요?
대구시교육청, 신학기 대비 중학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실시 -



대구시교육청은 중학교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2017학년도 신학기 대비 중학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오는 25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구시교육청 대강당(행복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산업사회와 그에 따른 직업세계의 변화에 자녀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중학교 때부터 자녀들의 맞춤형 진로 탐색 및 효율적인 대입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에 대한 준비를 통해 학생의 진로맞춤형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 비중 증가 및 대입 수시모집 비율 확대에 따른 입시제도 변화에 따라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진학로드맵 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내용으로 먼저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 탐색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서 진로 탐색을 위한 동기유발 요소 및 자녀 이해하기와 진로지도를 통한 자녀 심력 키우기 등에 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대입전형 진학 안내 시간에는 2017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기준으로 고입전형의 개괄적인 소개가 있을 예정이고, 2018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학생부종합전형과 2015 개정 교육과정 운영,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전망, 입시전략 세우기 등 중학생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할 대입 진학 정보들을 상세하게 강연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가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학부모커리어코치의 역할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발맞추어 자녀의 적성과 소질을 찾아 조기에 진로를 설계하고 희망하는 대학과 전공학과를 선택할 준비를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되는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신청 없이도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053-231-0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