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2017년 4월의 기업  플루오르테크(주)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3. 10:52

경북 구미시 2017년 4월의 기업  플루오르테크(주) 선정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7년 4월 이달의 기업으로 ㈜플루오르테크를 선정하고 4. 3(월) 09:00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플루오르테크(주) 장문수 대표 및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2017년 4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플루오르테크㈜는 1995년 플루오르테크㈜로 설립, 2005년 구미국가 4산업단지 현재 위치로 본사를 이전하여, 반도체.LCD등 첨단산업에 고순도 화학물질 저장용 TANK 및 부분품(Parts)을 생산하고 있는 제조전문기업이다. 특히 라이닝 탱크(Lining Tank)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특화된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흔히 듀퐁사의 상품명 테프론(Teflon)으로 더 잘 알려진 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렌(PTFE)는 대표적인 불소수지 중 하나로 내약품성과 내열성이 뛰어난 소재이다. 이밖에 일본 사카이스텐레스와 기술제휴를 통해 국산화에 성공한 전해연마 (Electro Polishing) 기술력 또한 매우 우수하며 원자력, 제약, BIO산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4월의 기업에 선정된 플루오르테크㈜에서 제조하는 라이닝 탱크(Lining Tank)는 불소수지 Sheet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탱크 내벽을 마감하는 공정을 통해 생산된다. 그만큼 고도의 경쟁력을 갖춘 환경과 축적된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이다.



이와함께 플루오르테크㈜는 Leak Sensor(누액감지센서) 및 각종 바이오 공정에 사용되는 설비와 태양광 시공업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중 대표적으로 2015년 양산에 성공한 Leak Sensor(누액감지센서)는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신기술인증(NET)를 받아 플루오르테크㈜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이미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에 납품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외에 해외수출다변화를 위해 해외인증UL.CE등 주요인증을 획득하였다.



더불어 플루오르테크는 2013년도에는 중국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주요 박람회에 참석하는 등 현지 반도체, LCD 업체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열정과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루오르테크(주)는 2007년 ISO9001:2000인증획득, 2004년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노동부 CLEAN사업장 인증, 2010년 신재생에너지전문기업 등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인증, 중소기업청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선정, 중국 CSEL 인증 취득, 2011년 ‛신성장기업'표창 (경상북도)을 받았다. 



2013년 녹색경영 우수 중소기업 인증, ISO 14001-2009 인증 획득, 2014년 NET 인증 획득, FTSA GASKET 독일 TUV SUD 인증, 산업통상자원부 신기술인증 획득, 2016년 중소기업청장 표창, 수출 유망 중소기업 등 대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날 회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장문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저희 플루오르테크(주)는 축적해온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연관 사업분야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그 결과 신재생에너지, 원자력, 제약 BIO 산업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플루오르테크(주)는 고객의 가치 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최고의 서비스로 항상 열정을 가지고, 고객과 더불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 발전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경북 구미시는 플루오르테크(주)의 미래를 향한 진취적인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2017년 4월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 및 기업의 광장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