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SAT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 대구ACT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6. 21:57

대구SAT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 미국대학입시 ACT

 

미국 조사연구기관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는 총 81만 9644명의 해외 유학생이 있으며, 그중 한국인 유학생의 수는 약 7만 명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이는 중국, 인도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수치로, 꾸준히 한국의 많은 유학생들이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과열된 입시경쟁 환경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국내 학생들과 일찍 조기 유학을 떠난 학생들이 해외 진학을 통해 어학능력 습득과 명문대학 진학이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다. 대구SAT 전문학원인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은 미국대학입시 전략으로 ACT 등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한다.

 

희망 사항과는 달리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미국 명문대 진학이 생각과 같이 쉽지 않다는 것을 직면하게 된다. 이제까지 유학 가는 나라들이 다변화 되었지만 최근 들어 캐나다, 호주, 영국으로의 유학생이 많이 줄고 미국 쪽으로의 쏠림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명문대로의 진학이 점점 더 힘들어 지고 있다. 미국 북동부의 아이비리그(Ivy League) 입학률이 5% 또는 그 미만이 되고 있다. 예로 중국의 시진핑 주석도 본인의 아들이 북경대보다 하버드를 졸업한 것에 더 자랑스러워하고 있다.

 

미국 명문 대학들은 입시 준비와 요구가 크게 변함없이 일정함을 유지하고 있다. 그 만큼 대학과 입학 사정관들이 오랜 기간 경험과 시스템이 잘 정착되어 있어 다른 변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정시 보다는 수시에 더 관심을 갖고 더 나은 시스템을 찾기 위해 주기적으로 변화를 주고 있다.

 

대구 수성구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은 미국 대학들이 요구 하는 공인 시험들은 SAT, ACT, AT, SAT II, 토플(Toefl) 등에 대해 수업하고 있다. 이 중에서 SAT는 우리 귀에 익숙하고 많이 응시를 한다. SAT는 그 동안 변화를 주어 왔다. 최근 2005년에 1600 만점에서 2400 만점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10년 만에 1600 만점으로 돌아간다.

 

그 이유는 고등학교 과정에서 대학진학이나 직업교육으로 전환하는 시점에서 무리 없이 준비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실제로 미국 본토에서도 ACT에 응시하는 학생이 SAT를 능가하고 있다. 그래서 그 변화하는 방향이 ACT쪽이라는 것이다. ACT를 가르쳐 본 선생님들은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ACT(The American College Testing Program)는 대학교육에 필요한 일반적 학업적성을 측정하였던 SAT와는 달리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에 기초한 학업성취도를 측정하는 시험이다. 영어검사(English Test), 수학검사(Mathematics Test), 읽기검사(Reading Test), 과학추리검사(Science Reasoning Test)의 네 가지 하위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일년에 5번 시험날짜가 잡혀있다. 그래서 많은 한국 내 학생들이 ACT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과학시험은 이공계 학생이 아니더라도 테이블과 graph를 보고 유추하여 답을 찾아낼 수 있다. 특히 유학중인 11~12학년생들은 2015년 안으로 기존의 SAT에 응시를 하고, 9~10학년들은 new SAT보다는 많은 자료와 정보가 있는 ACT쪽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대구SAT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은 설명드린다.

 

대구SAT ACT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은 마지막으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조금씩 꾸준하게 준비하고 유학생들은 학교에서 준 고등학교 기간 중 읽어야 하는 reading requirement외에 더 많은 양의 책을 읽으라는 것이다.

 

그것도 아무 뜻 없이 책이나 읽는 것이 아니고 의미를 부여하여 나중에 college application에서 써야 하는 자소서에서 전공 선택 동기와 더 나아가 큰 깨달음을 있게 한 자신만의 story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문의: 053-744-4574

글 대구SAT 전문 손샘영어학원 손스글로벌어학원 브라이언 송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