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안내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6. 22:32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안내

대구 수성구 (재)수성문화재단 범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사업’ 수행기관 공모에 선정되었다.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은 독서문화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인문정신 고양과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에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었으며, 다문화 · 오페라 · 요리 · 철학 등 통섭적인 주제들을 바탕으로 약 6개월 간 아카데미 형식의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주제로 한국복지사이버대 이효정 교수의 ‘다문화 터치 : 문화다양성으로 해석하기’ 가 5월 12일(화)부터 6월 9일(화)까지 매주 저녁 7시 범어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이효정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인간의 삶에 투영되는 다양한 다문화적 인식을 재해석해보고,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로 다문화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수성구 범어도서관 강연에 참가하는 전원에게 인문학 강의자료를 제공하고, 5회 수업 중 4회 이상 참석한 참가자에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과 범어도서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는 신청자에 한해서 가능하며, 신청은 4월 28일(화)부터 5월 12일(화)까지 2주간 14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및 접수는 범어도서관 방문, 전화(053-668-1642) 또는 홈페이지(http://library.suseong.kr/beomeo)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