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과학교육원 발명체험교실 골든벨 등 행사 다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7. 10:31

대구과학교육원‘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기자!’행사 운영



대구시과학교육원(원장 정덕영)은 오는 4월 22일(토) 제50회 과학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이날 오전에는 초5~6학년을 포함한 가족 또는 또래친구들 약 200여명이 과학도서‘이해가 쏙쏙 쉬워지는 과학원리’와 우리나라 과학사에 대해‘가족과 함께 하는 과학독서골든벨’을 운영한다.



특히,‘과학독서골든벨’은 퀴즈나 게임 등을 가족․친구들과 함께 풀어보면서 과학이 어렵고 딱딱한 것이 아니라 즐겁고 재미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대구과학교육원 1층 복도에서 ▲액체질소의 세계 ▲시온 컵 만들기 ▲신호등 반응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하며, 2층 발명교육센터에서는‘나만의 곤충로봇 만들기’라는 주제로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의 기본원리를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적용해보는 ‘찾아오는 발명체험교실’이 운영된다.



또한, 당일 대구과학교육원 발명체험교실 행사활동을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모아‘2017 찰카닥, 찰칵! 대회’를 열어 우수 사진을 찍은 관람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과학독서골든벨’과‘찾아오는 발명체험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대구과학교육원 홈페이지(www.dise.go.kr)를 통해 4월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