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2017년 제2차 일학습병행제 신규기업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4. 16:23

2017년도 제2차 일학습병행제 신규기업 정기 공모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고창용)는 4월 28일까지 “2017년도 제2차 일학습병행제 신규기업  모집중 이다.



‘일학습병행제란’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학생 또는 구직자를 채용해 현장직무를 부여하면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하면 내‧외부평가를 통해 정부가 자격을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훈련프로그램 및 학습도구, 전담인력(기업현장교사,HRD담당자)양성교육, 훈련비용, 기업현장교사수당, HRD담당자 수당, 학습근로자 훈련지원금 등을 지원한다.


기업에서는 젊은 인재를 채용해서 장기근속을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로 키울수 있으며, 정부로부터 교육훈련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아 재교육 비용이 절약된다.또한 교육훈련 내용을 기업이 결정하고 직접 가르치기 때문에 기업에 꼭 필요한 인력을 키울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2017년 제2차 일학습병행제 신규기업 신청자격은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기업 중 기술력을 갗추고 CEO의 인력양성의지가 강한 기업으로서 훈련에 필요한 인적, 물적인프라가 확보되어야 하며, 장시간의 교육훈련이 필요한 최소 1년이상의 훈련이 실시 가능하여야 한다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2017년 제2차 일학습병행제 신규기업 모집과 관련해 우리공단에서는 지난 6일날 구미지역 듀얼공동훈련센터, 경북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할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정기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청접수 및 설명회 안내 등 자세한 문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구미일학습지원센터(054-462-6345)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