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경찰서 투비폴 중앙승마아카데미 업무협약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18. 14:23

경북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에서  지난 18일 구미시 해평면 소재 중앙승마장 2층 회의실에서 구미경찰서와 중앙승마아카데미가 청소년들의 승마체험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 효율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투비폴(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동아리) 회원, 경찰관 자녀 등 청소년들의 승마체험으로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기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을 함께했다.



이어 중앙승마아카데미와 민·경 상호협력체계 구축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하고, 경찰관(가족)의 복지증진 및 경제 활성화와 이번 구미승마장 업무협약체결을 통하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



구미승마장 아카데미는 “승마는 말과 교감을 통한 정서안정 및 심신치유에도 효과가 큰 전신 균형운동이다. 대중들은 승마가 비용이 많이 드는 스포츠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학생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승마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경북 구미경찰서는 지난 11일 구미시 승마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중앙승마아카데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구미관내 스포츠 시설과의 협업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서함양과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