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고용혁신프로젝트 경북여성고용브릿지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5. 19:34

2017년 고용혁신프로젝트 경북여성고용브릿지
구미·김천 고용서비스기관 간담회 개최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장애란)는 2017년 4월25일 11시부터 동광알탕(공단동 소재)에서 구미·김천 고용서비스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고용서비스 15개 기관(구미고용복지+센터, 김천고용센터, 상공회의소, 김천상공회의소, 경북경영자총협회, 경상북도교육청취업지원센터, 경운대학교, 구미대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김천상업고등학교, 구미정보고등학교,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미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실무자들이 참여하여 고용혁신프로젝트 『경북여성고용브릿지』업무협약 및 실무위원 위촉을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북지역 내 구인·구직 DB구축 및 활용을 통한 취업연계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내 고용서비스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경북여성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방안 논의 및 운영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구미·김천 고용서비스기관의 협업으로 지역내 인재매칭의 효과성을 증대하고 경력단절 및 실업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취업지원기관인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청장년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상담부터 직업훈련·취업알선·인턴 등 고용유지사업까지 1:1 onE-STOP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을 위한 고용메커니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