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경북 구미어린이서점 롯데마트 3층 ‘아람북스’ 인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8. 16:38

경북 구미어린이서점 롯데마트 3층 ‘아람북스’ 명품아동도서를 만난다
우리 아이 독서의 시작, ‘전문가의 손길’이 중요하다



독서가 가장 중요한 기초학습능력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많고 많은 책 중에서 어떤 책이 자녀에게 적합할지 판단하는 일은 쉽지 않다. 롯데마트 3층에 위치한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에 다녀왔다.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 서정식 대표는 “자녀가 어릴수록 전문적인 조언과 도서별 비교분석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것이 좋다. 자녀에 적합한 책을 추천받고 도서 활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것도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가성비 갑! 아람북스, 구미점만의 특별한 혜택도 갑!
롯데마트 3층 문화센터 입구에 위치한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는 요즘 엄마들 사이에 핫(Hot)한 유아동 전문 아람북스의 도서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이곳 구미어린이서점 책들이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탄 첫 번째 이유는 최신 교육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다는 점. 책에 담은 글과 그림 등의 콘텐츠 역시 최신 버전을 반영한다. 아람북스는 소위 ‘가성비 갑’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아람북스는 오프라인 지정매장만 운영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거품없는 직거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 롯데마트점은 여기에 세 가지 특별한(?) 혜택을 더한다. 도서 구매시 정가의 10%를 할인해주고, 10~12권으로 구성된 소단위 전집도 증정한다. 택배 무료 배송은 기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20여년 도서판매영업 경력을 가진 서 대표가 직접 책을 보면서 비교 분석해주고 자녀 연령이나 발달단계, 학습단계 등을 고려해 전문적인 상담을 해준다는 점이다.



롯데마트와 사곡상모동에서 구미어린이서점 신간 및 중고도서 매입 등도 함께 하는 서 대표는 “고객에게 구입하는 책이 어떤 점을 고려해 만든 것인지 설명하고, 교구와 도서의 다양한 활용방법, 학교 교과서와의 연계교육 방법 등을 알려드린다. 특히 새내기 엄마나 초등 입학생 부모님들이 큰 호응을 보내주신다”고 귀띔했다.



0~10세까지 발달단계 학습요소 고려한 탄탄한 구성 눈길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는 연령에 따라 △0~3세를 위한 베이비올 시리즈 △3~6세를 위한 꼬꼬마 시리즈 △6~10세를 위한 통누리 교육 시리즈 등을 선보이고 있다.



베이비올 시리즈는 표준보육과정을 토대로 지능(IQ), 감성지능(EQ), 사회지능(SQ), 독서지능(LQ), 에코지능(EI) 등의 다지능을 통합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시리즈는 태교부터 첫돌까지 활용가능한 ‘베이비올 탄생’과 0~3세 아기들의 균형발달을 위한 교재와 교구로 구성된 ‘베이비올 아기’가 있다. 



또 아기에게 읽어주는 첫 번째 창작그림책 ‘베이비올 창작’을 비롯해 보고 듣고 만지며 흥미와 집중력을 높이는 수학 과학 체험놀이 프로그램 ‘베이비올 수과학’이 유익하다고 구미어린이서점 서정식 대표는 추천한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본격 유아교육을 시작하는 3~6세까지 유아에 적합한 꼬꼬마 시리즈는 ‘자연 인성 창작 언어 수학 과학’ 등 6개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키고 누리과정과 연계해 교육효율을 높여준다. 6개의 프로그램 중 인성 영역의 ‘인성동화 도토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구미어린이서점 서 정식대표는 설명한다.



6~10세 학령기 아동을 위한 구미어린이서점 시리즈로는 ‘통누리 교육’ 시리즈가 있다. 통누리 교육은 유치원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통합교과서를 반영했다. 크게 전례 전통문화 명작 사회 정치 경제 세계문화 인물 미술 등 9개 영역으로 나뉜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전래 그림책 ‘옛이야기 요술항아리’와 ‘세계인물그림책 인물 세미나’가 인기다. 인성전래 그림책은 전래동화와 함께 이야기 속 인성 항목, 관련 사자성어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가 담겨 있다. 인물 세미나는 달라진 사회를 반영하는 최신 인물이 다수 소개되어 자녀의 직업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도록 만들어졌다.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의 전체 시리즈는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발달시켜주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도와주는 레인보우펜(연필모양의 오디오 기기)을 적용할 수 있다. 레인보우펜은 별도 구매.



경북 구미어린이서점 아람북스 롯데마트 3층



취재 구미내일신문 김성자 리포터 사진 영상 전득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