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두가족나눔리더 발대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29. 21:09

봄처럼 따뜻한 실천, 모두가족나눔리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장흔성)에서는 4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나눔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12 가족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3기 모두가족나눔리더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구미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발대식은 가족이 함께하는 나눔활동을 통해 가족 간에 화합을 다지고, 나눔의 즐거움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되었으며 모두가족나눔리더 사업안내와 함께 나눔활동 기초교육, 나눔일정 및 방법 안내 순으로 이루어졌다.



현재 2015년부터 3년 째 진행해 온 모두가족나눔리더는 가족의 부모님들과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의 자녀들로 구성되어 총 20 가족 62명으로 참여하게 된다. 1기와 2기의 경우 구미지역의 다문화 및 노인 등 관련 기관들과 연계해 돌봄 및 다양한 나눔활동을 월1회 이상, 연 30시간 이상 참여하고 있으며 3기는 5월부터 지역의 나눔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구미 모두가족나눔리더 발대식에 참여한 한 부모는 “우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알게 되어 행복하고 앞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여가의 폭이 더욱 넓어진 것 같다. 앞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대한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이 밖에도 가족문제의 예방적 접근, 통합적 포괄적 가족지원서비스,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공동체 지원, 다양성 수용이라는 사업방향을 가지고 연중 온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전화 054-443-0541